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름이면 냉면 찾아다니는

블로거 피아니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알고있는

인천 청라 맛집들 소개와 함께

인천 냉면 맛집 몇 곳 추려드릴테니

내년 되면 더운 날씨~~~ 시원한 에어컨바람,

냉면과 함께 이겨내 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여름 7월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1. 사리원냉면

주소 :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329번길 11

영업시간 : 11시~20:30 (4~5시 브레이크 타임)

전화번호 : 032-888-0690

 

퇴근 후 인천 청라 맛집으로

자리한 사리원으로 향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열한시부터인데 열시에 도착ㅠ

직원분이 열한시부터인데요~ 하길래

기다릴겁니다^^ 하고 차안에서 존버 ㅋ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외부 사진도 몇장 찍어봤어요.

청라 사리원의 탄생 이야기~

요즘 오래된 맛집의

사장님들 너무 부러움ㅋㅋ

내년에는 어머니 잘 설득해서 장사해야지!

인천 냉면 맛집 주차 7대 정도 가능

사진찍고 차에서 대기하는데

10시 40분 즈음

부자 사이로 보이는 분들이

먼저 안으로 들어가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안으로

쫄래쫄래 들어가보았습니다.

입구에서 QR 체크인이나

출입명부 작성하시면 되고요.

매장 내부가 인천 청라 맛집답게

상당히 넓더라고요~ 왼쪽 오른쪽 다하면

거의 스무개의 테이블? 정도 될 것 같았어요.

벽면에 사리원의 세월이

느껴지는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면은 고구마 전분을 직접

손반죽하여 만든다고 하더라고요.

체력을 좋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통은 명태회 냉면을 많이 하는데

여기는 홍어회 냉면이더라고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메뉴이다 보니

같이 간 지인분은 안먹음ㅋㅋ

사리원 가격 표

사리원 메뉴는 물냉면 10,000원

비빔냉면 11,000원 홍어회냉면 14,000원

표고버섯 왕만두 8,000원

냉육수 추가 2,000원

냉면사리 추가 4,000원

차돌 양지 육개장 10,000원

육개장도 맛있는지 은근히

이 메뉴를 먹는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제가 들어가고 열한시인데도

일곱팀 정도의 손님이 있었습니다.

내부 매장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건지?

포장은 8월 말까지

만두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숟가락 젓가락은 옆에 보시면 있고요.

회냉면 하나와 비빔냉면, 그리고 왕만두 주문!

냉면 좀 먹으러 왔다가

3만 3천원이라니 실환가ㅋㅋㅋㅋㅋ

제일 먼저 표고버섯 만두가 나왔어요.

나뭇잎같이 생겼어유~ 예쁘게도 빚었구만

육즙 가득 고기만두

같은 맛을 좋아하는데

이거는 표고버섯이 들어가서 그런지

버섯 씹는 맛이 강하더라고요.

으르신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

체험 한번 해본거로 만족스

일행분이 주문한 비빔냉면입니다.

양념장이 간이 괜찮더라고요.

다음에 또 방문한다면

저의 선택은 비빔냉면 주문해서

먹다가 중간에 육수부어서 먹을 듯

근데 여기 육수도 추가금이 있어서

다른데 맛보러 갈듯ㅋㅋㅋㅋ

나의 돈은 소중하니까...

제가 주문한 인천 청라 맛집의

홍어회냉면이 나왔습니다.

저는 전라도인이라 삭힌 홍어도 먹는데

이정도쯤이야 못먹겠습니까 후훗

코다리냉면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단점은 몇점 없어서 아쉽다는거..??

면발은 함흥냉면 스타일인데

고구마전분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뽑아낸 냉면이라서 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기가막힙니다.

자르지 않고 먹어보려 했으나 실패

한번 잘라서 먹었어요 ㅎㅎ

열무는 자극적이지 않고

거의 무맛에 가까울 정도로

양념이 적게 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육수는 차돌양지 약 65근을

여덟시간 동안 끓여서 만들어내

3일간 숙성시켜 나온 육수라고 하네요.

인천 청라 맛집에서의 한끼 식사

먹기 힘들었던 홍어 한점 빼고는

깔끔하게 다 먹었습니다.

찾아보니 본점이 토지금고에 있더라고요.

청라에 온다고 물가가 이렇게 오르다니..!!

휴무일은 매주 수요일이라고 합니다.

대전의 그 체인점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붙여놨나봐요.

근데 본점 있고 청라점 있으면

체인 시작한거 아닌가?

2. 스시이츠모

주소 :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288번길 8-10

영업시간 : 매일 12~22시

전화번호 : 0507-1323-2703

매주 화요일 휴무, 월요일 격주 휴무

필자가 다녀온 역대급 가성비 오마카세

사장님 내외가 젊고 아주 친절하다.

청라에서 즐기는 일본 분위기랄까?

3. 우사미

주소 : 인천 서구 청라루비로42번길 5-25

영업시간 : 매일 24시

전화번호 : 032-562-2292

연중무휴

소고기보신전골, 해물갈비찜, 옛날맛불고기,

소고기보신탕, 육개장 등 모든 메뉴가

부족함이 없는 tv 방영 청라 맛집이다.

4. 로이스타코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586번길 22

영업시간 : 평일 12시~24시 주말 16~24시

전화번호 : 0507-1375-9527

연중무휴

청라에서 즐기는 멕시코음식점

타코나 부리또도 맛있지만

나초그랑데 칠리소고기가 일품이다.

1차 보다는 2차로 간단히 즐기기 좋은 곳

5. 꽃남연어집 청라점

주소 : 인천 서구 중봉대로 594 비전프라자 113,114호

영업시간 : 업체정보 없음

전화번호 : 0507-1333-1093

석남동에서 시작해 가좌점, 청라점까지

확장한 연어 맛집이다.

이후로 감성연어, 연어로만 등등

많은 연어집을 탄생시킨 장본인(?)

 

인천 냉면 맛집 소개

1. 경인면옥 - 동인천에 위치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영된 곳.

2. 백령면옥 - 제물포역 근처에 위치한

맛있는 녀석들 방영 냉면 맛집

3. 일미화평동 냉면 - 모닝와이드 등

옛날부터 tv프로에 자주 나온 냉면집

하지만 피아니가 추천하는

냉면이 진짜 맛있는곳은

집 근처에 위치한

중식당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홀에서 먹는 비용은 엄청 저렴하고

중식당들은 자체 배달로

배달비가 없는 곳들도 많다.

요즘 배달시키려면 배달팁이

최소 천원에서 4천원씩.. ㄷㄷ

 

인천 가좌동에 위치한 영인각

비빔냉면 7,000원

물냉면 6,500원

뭐니뭐니 해도 푸짐한 재료에

기본 비빔장에다가 시원한 육수

한그릇이면 최고의 냉면

진짜 다시한번 느끼는거지만

쓸데없이 고기 육수 푹~

우려낸 비싼 냉면들 보다

다시다로 맛을 낸 냉면이 최고ㅋㅋㅋㅋ

시원한 살얼음 덕분에

머리가 깨질 것 같은 시원함

냉면 한그릇 만원시대

가성비가 최고지.. 날도 더운데

어디 멀리까지 가 ㅠ

내돈내산 순수 후기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천청라맛집 #인천냉면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