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대째 손맛을 이어오고있다는

태안 게국지 맛집 진미정에 다녀왔어요

건물이 큰편이라서 눈에

잘 띄니까 찾아가기 어렵지않더라고요.

안면도 방포사거리에서 고남방면으로

한 10초? 살짝 내려오면

왼쪽으로 간판이랑 건물이 보여요

주차도 편하고 가게주변으로

예쁜 꽃이 많이 피어있어서

밥먹고 잠시 산책하면서

바람쐬기 좋은 안면도 게국지 맛집이었어요.

사장님께 물어보니까 백일홍이라고

하시던데 진짜 예쁘더라고요~

예쁜 풍경도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뒷전으로 밀리게되죠 ㅋㅋ

여기는 게국지 뿐만아니라

게장이나 대하구이 그외에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있었어요.

저희는 그 중에서도 돌게장

2인세트, 대하구이를 주문했어요.

한상 차림 거하게 나오죠?

단품으로 판매하는 태안 게국지

맛집들이 많았지만 저는 이렇게

이것저것 많이 다양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그런지 대만족이었어요.

사진을 찍으면서도 그저 빨리 한입

먹어보고 싶어서 마음이 급해지더라고요.

게국지는 테이블에서 끓여가며

먹을 수 있게 셋팅해주시는데

언뜻봐도 꽃게가 튼실하니 좋더라고요.

얼큰한 국물에 배추가득, 꽃게가득이라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이에요.

돌게장 세트의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돌게장이 무한리필이라는거에요!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는

게장이라니 이것 만큼 좋은

서비스가 또 어디 있을까 싶어요.

메인 메뉴들만으로도 이미 황홀했는데

반찬들까지 잘 나오니까 자동으로 '밥한공기

더 주세요'주문을 하게 되더라고요 ㅋㅋ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해야 하는

메뉴들이기 때문에 반찬들까지

신경쓰기는 어려우셨을텐데 역시 3대째

이어져오는 태안게국지 맛집

클라스가 다른 것 같아요.

김치들도 깔끔하게 잘 나와요.

여기는 상추나 대파, 청양고추까지

직접 키운 채소들을 이용해 반찬을

만들어주신다고하는데 정성이 느껴져요.

하나하나 정성으로 직접 만들었다는게

느껴지니까 뭐든 잘 먹게되더라고요.

일이 좀 힘들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입맛이 확 떨어지는 스타일인데

그럴 때 마다 생각날 것 같아요.

밥먹으면서 보니까 포장도 많이 해가시고

택배 주문도 꽤 들어오는 것 같더라고요.

포장이랑 택배도 거의 대부분

메뉴가 가능하니까 찾아가기 어려우면

집에서 편하게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요즘 게장은 온라인

판매하는 곳이 많다보니

저도 몇번 시도해봤었는데

성공 확률이 그리 높지 않잖아요.

여기는 제가 직접 가서 먹어보고

주문하는거니까 마음이 좀 편해요.

앞으로 날도 더 추워질거고 택배주문에

부담이 없으니까 더 좋더라고요.

돌게장은 무한 리필이라고해서

그냥 막 담아주시는게 아니라

먹기 좋게 손질까지 싹 해주세요.

게딱지에 알 붙은거 보이시죠?

이걸보고 어떻게 침이 안흐를 수 있나요.

김에 밥 한숟가락이랑 돌게장이면

사실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ㅎㅎ

간장을 정말 잘 만드셔서 비린내도 없고

너무 짜지도 않은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한입 딱 먹자마자 주기적으로

와야될 맛집이구나 싶었어요.

누구랑 가도 다들

좋아할만한 매력적인 곳이에요.

매콤한 양념 게장은 매니아층이 확실하죠~

게장은 뭐든 좋아하지만

저는 양념게장은 좀 맵고

자극적이어야 한다는 스타일이에요.

처음 나왔을 때 양념이 아낌없이 들어간

이 비주얼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손에 자극없도록 비닐장갑도 꼼꼼하게

챙겨주시니까 배려심 느껴지죠 ㅎㅎ

양도 적당하고 너~ 무

자극적인건 아니어서 좋았어요.

제 입맛에 잘 맞는 양념 게장!

날것만 먹다 보면 따뜻한 음식 생각나는데

그런 헛헛한 마음을 채워주는게

바로 이 게국지에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너무 맛있어요.

야들야들한 배추 건져먹고

국물 한숟가락 떠먹으면

속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에요

요즘 비가 많이 오고

날도 은근 쌀쌀해졌잖아요?

이럴 때 시원하고 따끈한

국물 생각나는데 강추하고 싶은

태안 게국지 맛집이에요.

튼실한 꽃게도 맛있죠~

게국지에 들어가 있는

꽃게에도 알이 한가득이에요!

좋은 꽃게를 선별하는

노하우가 아무래도 있으신가 봐요 ㅎㅎ

국물 머금은 꽃게살이 너무 맛있어요.

밥에 슥슥 비벼먹어도 맛있고 한입가득

베어물어서 쪽 빨아먹는 재미도 있어요.

꽃게 알 색깔이 너무 예쁘다면서

식사하고 포장해가시는 손님들 많더라고요.

새우장은 주문한 인원수에 맞춰 나오고요.

오동통한 살이 맛있어요.

마찬가지로 간장이 너무 짜지않으니까

후루룩 가볍게 먹기 좋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대하구이~!

이건 추가 주문한건데

새우가 냄비 한가득 나와요.

새우장 크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새우크기가 커요.

익혀도 꽤 큰사이즈인걸 보니

리얼 대하를 쓰시는건가 봐요.

뭘 먹어도 맛있음이 묻어있는

태안 게국지 맛집이었어요.

2인 세트에 대하 구이까지

배에 손톱 만큼도 여유가

없을 때 까지 먹었던 것 같아요 ㅋㅋ

돌게장이 무한리필이니까

누가 더 먹냐, 내가 좀 덜먹었다

다툴일도 없고 먹는데

눈치 안봐도 되니까 너무 편했어요.

입맛돋는 가을이라 맛있는게

마구마구 땡기는 시기였는데

제 입에 대만족을 가져다준

태안 게국지 맛집이었어요 ㅎㅎ

그냥 집에가기가 아쉬워서 부모님이랑

같이 먹으려고 포장도 해왔는데요.

포장도 깔끔하게 잘

해주셔서 맘에 들었어요!

 

 

진미정

041-672-1400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2945-2

#진미정 #안면도게국지 #안면도게국지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