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에 가면 동문시장을 꼭 들려요.

공항에서 가깝기도하고 구경하기에도 좋고

맛있는 먹거리도 많이 파니까요 ㅎㅎ

이번에는 밤비행기를 탈 예정이라서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을 구경하고 왔는데요

제 최애 빵집을 찾아버린 것 같아요!

 

동문시장 1번 출구로 들어가면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아베베베이커리에요

이름이 뭔가 귀여운 느낌?

그냥 시장 들어가자마자

제일 먼저 보이는 매장이라서

자연스레 눈길이 가는데

빵이 너무 맛있어 보이는거에요.

제가 밥도 좋아하고 잘 먹지만

빵은 더 좋아하고 더 잘먹거든요 ㅋㅋ

어딜가든 소문난 베이커리는

한번쯤 꼭 가봐야

직성이 풀리는데 여기 감동적이었어요

매장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에도 입점해 있어서

영업시간 외에도 구매가 가능해요!

언제 가더라도 맛볼 수 있는 빵이라는점이

진짜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제주도에 사는 사람이 아니라면

내 여행일정에 맞춰서 움직이게되는데

어느 매장 하나의 일정에 맞춰갈수는 없잖아요~

찾아보니까 유튜버들도 방문을 하셨더라고요.

저는 완성된 빵들만 구경하고 구매했는데

유튜브에 보니까 만드는 과정들도 나와있어서

비하인드 스토리같은걸 보는 느낌이었어요.

 

이렇게 매장 앞으로

쇼케이스가 있고 뒤쪽으로 주방인데요

거의 오픈되어 있어서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다 체크가 되는 정도에요

사실 시장이라고하면 위생까지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가게되는데

여긴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요즘 감성까지 잘 챙겨주는

세심한 관리가 돋보이더라고요.

동문시장 야시장 구경가면 뭐부터 봐야하나~

뭐가 맛있나 찾아보는 분들 많으실텐데

여기 빵 진짜 강추!

빵쟁이라면 무조건 감탄하게되는 맛이에요.

저는 사실 도너츠라고하길래

시장에서 흔히볼 수 있는

도나스를 떠올렸단말이에요 ㅋㅋ

찹쌀도나스아시죠? 근데 아니었어요!!

종류도 엄청 많고 하나하나 특색있어서

뭘 골라야할지 고민이 많이되는 곳이에요.

여기 시그니처는 우도 땅콩 크림

도너츠라고 설명해주셨는데 그외에

순수 우유 크림빵이나 오메기빵 같은

특이한 메뉴들이 많아요.

제주도 특산물을 이용한

빵도 몇가지 있고 그외에도

여러가지 재료들을 쓰면서

새로운 맛을 위해

노력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빵마다 단면을 잘라서

플레이팅해두신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안에 필링을 가득 채우더라도

뭐가 들었는지 모르면 사기가 좀 그렇잖아요.

전체적으로 크기도 큼직큼직해요.

요즘 동네빵집들도 그렇고

프랜차이즈도 그렇고 가격은 높아지는데

크기는 작아서 퀄리티도

만족스럽지 못해 불만이 많은 상태였어요

내 맘에 꼭 맞는 맛집

찾기가 어디 쉽겠냐만은

베이커리는 유독 더 그런 것 같아요.

그러던차에 여기를 만나게 된거죠.

이날 동문시장 야시장 구경하러 가야겠다고

마음먹은건 운명이 아닌가싶어요 ㅋㅋ

모든 빵에 필링이 들어있어요.

크림빵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다 주세요'라는 주문을 할지도 몰라요.

도너츠안에 오메기떡이

쏙 들어가있는 비주얼 예술이죠?

쫀득한 식감이 좋은 빵이었어요.

여기는 이렇게 빵은 얇고

크림은 가득이라 입안가득

필링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빵이 쫀득한 식감이라서

푸스스 풀어지는게 아니라 더 좋더라고요.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좀 나뉠 수 있는데

필링이 많은 빵인데

부드럽기까지하면 뭔가 빵이아닌

크림만 먹는 느낌이라 좀

단단한 식감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제주하면 오메기떡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

빵에 넣어볼 생각을 어찌하셨는지

사장님께서 어릴때 씽크빅 좀 해보셨나봐요 ㅋㅋ

그냥 무조건 새로운

트렌드만 따라가는게 아니라

제주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재료들이나 음식들을 이용한다는게

가볼만한 포인트라고 생각했어요.

오메기떡이나 한라봉, 우도땅콩같은

특산물들을 이용하니까

멀리서도 찾아가는 보람이 있죠~

부들부들 가루가 묻어있는 빵들은

먹기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그만큼 더 맛있죠.

부드러운 식감이 추가되니까 더 좋아요.

모든 빵이 도너츠인데도 부담스럽지 않은건

이렇게 메뉴마다 조금씩 모양이라던지

사용하는 재료가 다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에서는 유일한

베이커리라고 들었는데 진짜 매력있어요.

시장 빵집에서 볼 수 있는 인심과 가격에

요즘 감성을 더해 만든 다양한 크림들까지

꿀조합이 이런거구나 싶더라고요.

개별로 구매할 수도 있고

선물 박스로도 구매할 수 있어서 여행마치고

선물용으로 사가기도 좋은 것 같아요.

국내 여행이다 보니까

매번 뭘 사가기도 그렇고

안사가면 좀 아쉽고 그랬는데

빵은 누구나 좋아하잖아요?

개별포장으로 박스에 예쁘게 넣어주시니까

생색내면서 선물하기에 딱이에요 ㅎㅎ

우도땅콩이 콕콕 박힌

도너츠 사진만으로도 고소한

향기가 나는 것 같아요.

크림도 아낌없이 사용하고

빵도 직접 반죽해서 만드시니까

믿고 구매할 수 있었어요.

선물박스는 샘플이 진열되어있으니까

보고 구매하시면 돼요.

개별포장이 제일 맘에 들었고

종류별로 하나씩 맛볼 수 있으니

꼭 선물용이 아니더라도

나 먹을 용도로 사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베베베이커리

010-8857-0750

제주 제주시 동문로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