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 맛집

안면도 게국지 맛집 진미정

사원피아니 2022. 6. 18. 19:42

 

 

1. 진미정

전화번호 : 041-672-1400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2945-2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메뉴 : 게국수 (소)50,000 (중)60,000 (대)70,000

저는 예전부터 타고난 집돌이라고 생각했어요.

약속이 취소되면 겨울 옷 정리하다가

만원짜리 몇 장 발견한 것 처럼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고 ㅋㅋㅋ

집에 누워만 있어도

그렇게 즐겁고 재밌었거든요.

그런데 이 시국이 되다 보니

자율적인 집돌이가 아니라서 그런지

너~ 무 답답하더라고요 ㅠㅅㅠ

어딘가 바람을 쐬러가고싶은데

막상 가려니 좀 걱정도 되고

어딜 가야할지도 모르겠고요.

그래서 얼마전에 친구들이랑

태안쪽으로 바람쐬러 갔다왔었는데

정말 너무너무 좋았어요.

시원한 바닷바람이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여기는 태안쪽에 있는

신두기 해안사구인데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 이라고합니다.

조용한 모래 언덕이 우리나라같지 않은

분위기를 주는 것 같았어요.

끝없이 펼쳐진 느낌이라

가볍게 산책하거나 조용히

바람 쐬러 가고 싶을 때

추천드리기 좋은 곳이었어요!

열심히 구경하고 놀았다면 여행의 묘미인

맛집 찾아가기가 남았잖아요 >_<

집에서 혹은 우리 동네에서는

먹기 어려운 메뉴들을 찾고 있다가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 유명한

진미정이라는 곳을 알게되었습니다.

여기가 한번 가면 단골각이라고

평가가 아주 좋더라고요.

여러가지 세트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2인부터 3인, 4인 이렇게

인원수로 주문할 수 있더라고요.

저희는 꽃게장세트 2인분 주문!

꽃게장세트를 주문하면 게국지랑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기밥,

각종 밑반찬들까지 이렇게 셋팅이돼요.

게장만 먹으러 가더라도

꽤나 비싼거 아시죠~? ㅠㅠ

여기는 게 요리들이 듬뿍 나오는데도

가격이 괜찮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이런게 현지의 맛인가 싶었어요 ㅋㅋ

메뉴판에 보면 안면도에서 3대째

이어온 꽃게전문점이라고 써있는데요.

메인 메뉴인 게장이랑 게국지도

진짜 맛있었고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까지 손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3대째 이어오는 이유가 느껴지는

안면도 게국지 맛집이었어요.

게장은 딱히 호불호가 없는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못 먹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날 것을 아예 안드시거나

비린내가 날까봐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땐 양념게장 부터

도전해보시는 거 추천해드려요!

매콤하고 감칠 맛 나는

양념이 너무 맛있거든요 ㅋㅋ

이 특유의 양념게장만의 맛이

가끔은 너무 그리워요...

집에서 해먹긴 좀 어렵고

사먹는게 진리라고 생각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

여기는 수율도 완전 괜찮았고

양념이 적당히 자극적이라

레알 밥도둑이었어요ㅋㅋㅋ

게국지는 서산이나 태안쪽 향토음식이래요.

그래서 이쪽으로 여행 오면

안면도 게국지 맛집 찾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생각이 들어서

꼭 한번쯤은 맛보고 싶어지는데

여기는 게장을 종류별로 맛보고

새우장까지 먹으면서~ 게국지도 같이

맛볼 수 있으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간장게장 셋팅된거 진짜 이쁘죠?

그냥 딱 먹기만하면 되도록

손질까지 다 해서 나오는데

알이 많다 못해 넘쳐흐를 지경이라

사진찍으면서도 침이 너무 고이더라고요.

게장은 간장이 짜지도 않고 비리지도 않고

감칠맛 넘치는 밥을 부르는 맛이었어요.

손으로 꾹 눌러서 살만 쫙~

빼낸 다음에 흰쌀밥이랑 같이

먹으면 사실 다른 반찬이 필요가없죠.

요즘 봄이 올랑말랑하면서

입맛이 팍 떨어졌었거든요.

일교차가 커서 그런가 해가 바껴도

전세계 상황이 나아지지않아서 그런가

살짝 우울감도 들면서

뭘 먹어도 맛이 없었는데

안면도 게국지 맛집 덕분에

집나간 입맛이 돌아와버렸어요.

게딱지에 밥 한숟가락 넣고

슥슥 비벼먹으면 완전 꿀맛이죠.

게장에 게가 너무 작지 않아서

밥 비벼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알이 가득이라 한 숟가락 먹을 때 마다

진실의 미간 출동이었죠 ㅋㅋ

게장이 진짜 맛있는 메뉴긴 하지만

날음식이다 보니 많이 먹으면

속이 차가워지는 느낌이 들기도하잖아요?

그럴 땐 뜨끈하게 게국지 국물

마셔주면 속이 싹~ 괜찮아져요.

게국지는 원래 절인 배추에

무, 무청등을 게장 국물이나

젓갈 국물을 넣어 만든 음식이었는데

지금은 거기에서 좀 더 발전해

겉절이 김치와 꽃게를 넣고

끓인 요리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꽃게의 감칠맛에 배추의 시원하고 달큰함이

섞여서 얼큰 시원한 탕 느낌이에요.

처음 비주얼을 봤을 땐

'꽃게탕이랑 비슷한데?'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비슷한 듯 아닌 듯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일단 겉절이 김치가 들어가니까

국물 자체에서 배추 시원함이 가득이에요.

이렇게 테이블에서 끓여먹을 수 있도록

불이랑 같이 준비해 주시니까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안면도 게국지 맛집이었어요

냄비 크기랑 비교해 보시면

꽃게가 얼마나 큰지 감이 오실 것 같아요.

재료가 좋으니까 전체 요리의

퀄리티가 확 올라가는 느낌!

그리고 여기는 음식에 사용되는

채소들을 직접 재배해서 사용하신대요~~

산지직송이라는게 이럴 때 쓰이는거겠죠?ㅎㅎ

게국지에 배추가 많이 들어가는데

재료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쓴

안면도 게국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외식으로 해산물을 먹으러 가면

늘 만족한적이 없었는데요.

게장은 맛있지만 너무 비싸서

배불리 먹어본적이 없고

꽃게탕은 너무 비싸서

사먹을 엄두가 안났었거든요.

근데 여기는 세트 메뉴가 있으니까

부담없이 양껏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들리고 싶은

안면도 게국지 맛집이라 명함까지 챙겼는데

포장이나 택배 주문도 받으시더라고요.

게국지부터 게장, 새우장까지

종류별로 택배 주문이 가능해서

다음에 시간 없어 못갈 때

집으로 한번 주문해봐야겠어요 ㅎㅎ

 

 

 

2. 대성식관

전화번호 : 041-674-1156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장터로 55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매주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휴무

메뉴 : 바지락손칼국수 8,000

왕만두 8,000 냉면 8,000

쫄깃한 면발과 함께

시원한 황태 육수가 끝내주는 맛이에요.

여기에 만두를 곁들여 먹으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3. 카페바다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276-19

영업시간 : 매일 10:00 - 17:00

화요일, 수요일 휴무

메뉴 : 핸드드립커피 5,000 카페라떼 5,000

원두를 좋은 걸 쓰시는지

커피 맛이 일품이랍니다.

카페라떼와 케이크 한조각이면 기분이

좋아지는 디저트 타임을 갖을 수 있어요~

4. 안면식당

전화번호 : 041-673-7736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백사장1길 24

영업시간 : 매일 07:00 - 21:00 연중무휴

메뉴 : 큰조개칼국수 7,000 회덮밥 10,000

회덮밥이 생각날 때면 찾아가는 곳인데

회도 많이 들어있고

새콤달콤 고소하니 맛있어요.

양이 푸짐해서 양껏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답니다.

5. 해남닭강정

전화번호 : 041-673-2908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방포1길 36-2

영업시간 : 매일 14:00 - 01:00

비수기=토요일 운영, 성수기=매일 운영

메뉴 : 순살닭강정양념/반반 20,000

순살닭강정후라이드 18,000

바삭하게 튀겨진 닭 튀김에

달달한 양념이 골고루 발라져있어요~

맥주가 절로 생각나는 맛이라

안주로 잘 먹게 된답니다.

#태안맛집 #안면도맛집 #안면도게국지

#꽃지해수욕장맛집 #안면도칼국수

#안면도게국지맛집 #안면도간장게장

#태안게장 #안면도게장 #꽃지해수욕장

#안면도꽃게 #태안게장맛집 #진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