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개구이를 사랑하는 피아니입니다.

1년에 한두번씩은 조개구이가 생각나요~

아주 좋아하는건 아닌데

가끔 먹으면 맛있잖아요.

조개구이는 뭔가 맛집이라고

할만한 곳을 아직 못찾아서

생각날 때 마다 여기저기

다녀보고있는데 드디어 찾았어요!

멀리가기에는 좀 부담스럽고

여행이 목적이 아닌 조개구이가 목적이었으니까

가까운 곳으로 찾아보다가 제부도로 결정!

여기 해안도로 따라 맛집들이 꽤 많잖아요.

그 중에 제 관심을 이끌었던 곳이 선창횟집이에요.

호객행위를 전혀 안하시더라고요.

조용하고 호젓한 분위기가

왠지 모르게 마음에 들었어요.

도로까지 나와서 호객하는

제부도 조개구이 식당들이 많은데

그런게 전혀 없으니까

오히려 관심이 갔던 것 같아요.

건물 뒷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주차장이에요.

어딜가나 여행지는 주차가

제일 걱정이고 문제인데

널직하고 아주 가까운곳에

주차장이 있으니까 좋더라고요.

식사 피크시간에 방문하더라도

자리없어 고민하거나 스트레스

받을일은 없을 것 같더라고요.

해수욕장 근처에 공용주차장이 있긴한데

차대고 좀 걸어야하니까

이거 은근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주차장이 잘돼있는 것 만으로도 대만족! ㅎㅎ

외부테이블도 있어요

아직은 너무 더워서

야외석보다는 실내석이 더 좋죠.

절기상 입추가 지나서

한여름 보다는 낫기는 하지만요.

좀 더 시원한 바람이 불면

야외석이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실내에는 에어컨 빵빵!

뭐니뭐니해도 시원한게 제일이죠 ㅋㅋ

점심먹으러가면 낮기온이 높다보니

자연스럽게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져있는곳을 찾게되는데 잘 보이는 곳에

안내문까지 붙어있으니 더 좋았어요.

안쪽으로 좌식테이블도 있었어요.

아이들이랑 방문하시는 가족단위 손님들은

좌식테이블 많이 앉으시더라고요.

테이블은 꽤 크고 넓은편이에요.

아기의자도 준비완료

아기랑 같이 여행가시는 분들은

식사하기도 참 고달픈데

넉넉하게 잘 갖춰진 곳이라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는

제부도 조개구이 맛집이에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지만

저희는 이것저것 다 먹을 수 있는

2인 4만원 세트를 주문했어요.

모듬조개구이, 콘치즈, 양념쭈꾸미키조개,

왕새우구이, 칼국수까지 모두 포함이에요!

조개는 싱싱함이 눈으로도

느껴질 정도로 깨끗하고 보기좋아요.

큼직한 조개들이 많아서 먹기도 편하고요.

불판에 가득 올리고도

넉넉하게 남는정도의 양이라서

자동으로 '푸짐하다'라고 생각이 드는

제부도 조개구이 맛집이었어요.

깨끗하죠?

조개 해감도 잘 돼있고

굴이랑 가리비까지 다양하게 주시니까

질리지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

서비스로 나오는 조개탕

재료가 좋으니까 국물도 진국이에요.

운전만 아니었으면 소주

두병은 순삭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1박2일정도로 여행가서

실컷 먹고 마시고 싶어요ㅠㅠ

콘치즈는 불위에 올려서

따끈하게 먹을 수 있게 준비해주시고

그 옆 사각접시에 담겨져 있는게

양념 주꾸미 키조개예요.

처음 한개는 기본 제공이고

추가하면 3천원이라고 하네요.

라면사리에 키조개, 쭈꾸미,

채소들까지 듬뿍 들어있어서

해물라볶이같은 느낌으로 먹고

나중에 소스처럼 조개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양념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조개구울 때 나오는

육즙을 여기에 모아주는거에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조개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가득 들어있는

액기스같은 거라서 엄청 맛있어요.

쭈꾸미랑 키조개에서 나오는 수분이랑

채소에서 나오는 수분까지

더해지면서 자작하게 익어가거든요.

중간에 이런 느낌으로

처음봤을 땐 라면이

익을 수 있나? 싶었는데

국물생기는거보니까 신기하면서도

맛이 기대가 됐던 것 같아요.

양념쭈꾸미키조개는 처음 먹어보는거니까

기대가 많이 됐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라면사리 건져먹는 재미도 있고

소스가 너무 제 취향!

채소랑 쭈꾸미랑 건져먹고

잘 구워진 조개에 콘치즈까지

먹을게 많으니 기분이 좋아져요.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조개굽는 방법도 가르쳐주셨어요.

조개구이 먹으러 가면

늘 맛있는 지점을 못잡아서

너무 익혀먹으니까 질긴 경우가 많은데

언제 먹으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포동포동한 조개살~

적당히 잘 익어서 부드럽고

육즙팡팡 먹는 맛이 있어요.

취향대로 간장이나 초장에

찍어먹으면 소주 한잔이 절로 생각나죠.

싱싱한 조개라 종류를 불문하고

잡내나 비린내없이 맛있어요.

집게로 조개살 빼내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콘치즈는 불위에 계속 두면서

끝까지 따끈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 자꾸만 손이 가요.

잘 익은 조개살에 치즈 듬뿍

얹어 먹는것도 맛있더라고요~

왕새우 구이도 야무지게 챙겨 먹기!

호객행위 안하는 대신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많이 주신다고 하셨는데

확실히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리필이 안되는 세트 메뉴라

처음엔 조금 아쉬웠는데

리필 안해도 될 만큼

가격대비 양도 넉넉하고 맛있었어요.

칼국수도 국물에 면발까지 완벽해요!

조개구이만 먹으면 뭔가

좀 아쉬운 기분인데

여러가지 메뉴들을 세트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부도 조개구이 맛집이라

누구랑 가도 좋아할 것 같아요.

칼국수까지 완벽한 식사였어요 ㅎㅎ

 

 

선창횟집

031-357-2520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