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곧 날씨가 풀리고 무더운 여름에는

꼭 냉면이 생각나고는 하죠?

그래서 지난 주말에 해장할겸

친구랑 오천칡냉면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최근에 다녀와본 곳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보령 맛집이에요.

원래 냉면을 좋아해서

괜찮은 맛집들을 알아봤는데

여기가 최근에 입소문이 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기대를 많이 하고 다녀왔어요!

매장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5시까지입니다.

냉면이라 그런지 점심때 인기가 많네요~

그래도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고 있으니

방문할 때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매장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느낌이에요!

사이사이가 넓어서 다른 분들과

부딪히는 일도 없어서 편했거든요.

그러면서 밖이 잘 보이는 구조라 그런지

식사를 하면서 답답한 느낌도 없었습니다.

분위기가 좋으니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아요.

또 테이블 칸도 넉넉하니

외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좋아 보입니다.

이번에는 친구랑 다녀왔는데

다음에는 가족들이랑도 다녀와볼까 싶네요.

게다가 칸막이까지 세워주셔서

요즘 같은 때 이용하기에도

좋았던 충남 보령 맛집이에요.

매장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죠?

아무래도 음식점은 위생 청결

관리가 필수라고 생각하거든요.

관리가 안 되어 있는 곳은

가기도 좀 그렇고

음식을 먹기에도 찝찝하잖아요.

그런 점에서 여기는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덕분에 최근에 방문했을 때도

안심하고 먹고 올 수 있었어요.

식사를 하며 바닷가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뷰가 좋은 곳에서 식사를 하면

음식 맛도 훨씬 좋게 느껴지잖아요.

저도 바다 뷰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런 점까지 만족스러웠던 보령 맛집입니다.

무엇보다 바닷가 근처라

해산물을 이용한 냉면을

맛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에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활어 냉면이나 참소라 냉면이 있거든요.

저도 처음 방문했을 때

독특한 메뉴 덕분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일반적인 메뉴가 아닌 만큼

다른 분들도 만족하실 거예요.

바닷가 근처이기도 하고 맛도 궁금해서

저도 이번 기회에 주문해서 먹어보고 왔답니다.

물냉면이나 비빔냉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활어 냉면도 무척 마음에 들어요.

알고 보면 여기 사장님이

냉면 경력만 25년 정도라고 하시네요~

10년만 해도 많다고 느껴지는데

정말 대단하시다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그런지 면발도 그렇고

육수나 다대기도 다른

냉면 집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육수와 다대기 같은 경우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고 계시거든요.

오랜 경력으로 쌓아오신 노하우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맛도 훨씬 좋았어요.

저도 비법이 궁금하더라고요!

게다가 냉면을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가

신선하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특히나 해산물은 안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

바로 티가 나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먹는 냉면은 비리지 않고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냉면과 해산물을 좋아하는

제 친구도 좋아하네요~

덕분에 앞으로 둘이 자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친구랑 먹고 왔던

활어 물냉면과 소라 비빔냉면이에요!

양도 꽤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죠?

비주얼부터 좋아서 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했어요.

친구는 소라 비빔냉면으로 먹었답니다.

비법 양념을 사용해서 그런지

냉면이랑 어우러졌을 때 감칠맛이 나네요.

깔끔한 맛 덕분에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는 맛이에요.

소라가 들어간 냉면이라니 신박하죠?

재료들도 하나하나 모두

신선한 것으로만 사용을 하셨더라고요.

기대했던 소라도 큼직하니 넘 마음에 듭니다.

채소도 꽤 다양하게 들어가 있죠?

그래서 그런지 냉면을 먹을 때 식감도 꽤 좋았어요.

채소들도 좋아해서 그런지 제 취향에 딱이네요.

그리고 제가 먹었던 활어 물냉면이에요!

평소에도 회 맛집을 자주 찾아다니는 만큼

메뉴를 보자마자 바로 주문했답니다.

면발도 그렇고 회도 쫄깃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오천항 맛집입니다~

독특한 메뉴도 그렇고 맛까지 좋아서

앞으로도 자주 이용할 예정이에요.

다른 분들도 참고해 보시고

이번 기회에 맛있는 냉면도

먹어보러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천칡냉면

충남 보령시 오천면 오천해안로 734-6 1층

041-931-5288

반응형